본문 바로가기

general mytop

INFP-ESTJ 커플, 달콤함과 쓴맛 사이: 서로 이해하는 법

확인하기

INFP-ESTJ 커플, 달콤함과 쓴맛 사이: 서로 이해하는 법 정리하여 드립니다. 

 

 

INFP-ESTJ 커플, 달콤함과 쓴맛 사이: 서로 이해하는 법

 

여자친구/남자친구, 친구, 동료 등 우리 주변 사람들의 성격은 다양합니다.

오늘은 상당히 반대되는 성격 유형인 INFP와 ESTJ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서로 매력을 느끼기도 하지만, 어려움도 있는 조합이죠. 두 사람의 특징과 관계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함께 잘 지내가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INFP-ESTJ 커플의 특징

 

가치관의 차이: 예술적이고 자유로운 INFP는 개인의 감정을 중요시하는 반면, 리더기질의 ESTJ는 전통과 질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서로의 가치관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해요.

말하는 스타일 차이: INFP는 상대방의 감정을주는 부드러운 말투를 선호하지만, ESTJ는 논리적이고 직설적인 말을 사용합니다.

서로의 스타일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해야 해요.

스트레스 반응 차이: INFP는 스트레스를 혼자 안으로 경향이 있고, ESTJ는 외부에 표출하는 경향이 있어요.

서로의 스트레스 반응을 이해하고, 함께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봐야죠.

우리 커플의 경우

 

저는 INFP이고, 과거에 ESTJ 파트너와 사귀었어요.

실제로 어떤 모습이 있었을까요?

 

가치관 충돌: 파트너는 사회적 성공을 중요시했지만, 저는 내 안의 목소리에 따라 살고 싶어 했어요.

이 때문에 충돌이 있었죠.

말다툼 잦았어요: 파트너는 논리로 밀어붙이는 스타일이었고, 저는 감정을 표현하기 힘들었어요.

서로 마음을 다 열지 못하고 오해하는 일도 많았죠.

함께 잘 지내가는 법

 

INFP와 ESTJ는 서로 다르지만,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어요.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서로의 장점을 살려주며, 인내심을 갖고 문제를 해결한다면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INFP와 ESTJ의 관계는 쉽지 않지만, 서로 노력한다면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러분의 인FP-ESTJ 커플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알면좋은 내용 확인 🍔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바로보기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한국에서 살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MBTI 유형은 무엇일까? 한국은 독특한 문화와 사회적인 기조를 가진

gogote.tistory.com

INFP ESTJ 커플  달콤함과 쓴맛 사이  서로 이해하는 법

INFP  INFP

INFP  ESTJ

INFP  커플

INFP  쓴맛

INFP  사이

INFP  서로

 

 

다른 유사정보 더보기

원하는 정보 없으시면 추가 정보 및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__

INFP 관련 더보기

 

ESTJ 관련 더보기

 

 

 

 정리드린 내용은 INFP-ESTJ 커플, 달콤함과 쓴맛 사이: 서로 이해하는 법 관련 정리 입니다. 이 글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